기사 메일전송
LG화학, 고형암 및 혈액암 치료 면역항암제 개발 본격화
  • 기사등록 2022-01-07 01:03:09
  • 수정 2022-01-07 01:09:52
기사수정

LG화학은 6일 미국 면역항암제 개발 파트너사인 큐바이오파마가 최근 ‘CUE-102’ 전임상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임상 개발 단계 진입을 위한 최종 후보물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사진) LG화학, 고형암 및 혈액암 치료 면역항암제 개발 본격화

CUE-102는 각종 고형암 및 혈액암 세포에서 과발현된 WT-1 (Wilms Tumor-1, 윌름스 종양 유전자)를 인식해, 이를 제거하는 T세포(면역세포)를 활성화해 특이적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약물이다.

WT-1 발현 암종으로는 △대장암 △급성골수성백혈병 △난소암 △소세포폐암 △삼중음성유방암 등이 있다.


큐바이오파마는 WT-1 항원에 선택적 반응하는 T세포의 증식 및 활성화를 확인한 전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1분기 내 미국 FDA에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제출할 예정이다.


아시아 지역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확보한 LG화학은 추후 파트너사의 임상 1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임상 2상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큐바이오파마의 체내 면역기능 조절 플랫폼 기술(Immuno-STAT)을 바탕으로 공동개발 중인 또 다른 신약후보 물질인 두경부암 치료제 ‘CUE-101’은 현재 미국 임상 1상 단계로 LG화학과 큐바이오파마는 CUE-101·CUE-102 개발 가속화를 통해 플랫폼 기술의 정밀성 및 확장성을 입증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G화학은 현재 8개의 전임상 및 임상 개발 단계 항암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으며, 항암 분야 연구개발 역량 강화 및 오픈노베이션 지속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항암 파이프라인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면역항암제 시장은 2021년 48조원(405억달러)으로 연평균 19.7%씩 성장해 2026년에는 118조원(995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