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T, 설 연휴 가족 모임 지원 위해 영상 통화 무료 제공
  • 기사등록 2022-01-24 12:46:48
기사수정

SK텔레콤이 설 연휴에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SK텔레콤이 설 연휴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서울역 인근 기지국 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SKT는 설 연휴를 앞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1500여명의 SK텔레콤 및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사 전문 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T는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고객들의 자가용 이동이 늘어날 가능성을 고려해 고속도로와 국도 주요 구간, 리조트와 휴양림 등 가족 단위 여행지 통신 인프라에 대한 점검도 마쳤다.


특히 SK텔레콤은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 구간의 이동통신 품질과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많이 활용하는 티맵(TMAP) 서비스 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SKT는 언택트 세배 등 이동 전화를 이용한 가족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자사 고객들에게 영상 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SKT는 지난해 설 연휴 무료 영상 통화 지원 당시의 이용 패턴을 바탕으로 올해 영상 통화 이용 고객들이 평시 대비 5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T는 미더스(MeetUS), 이프랜드(ifland) 등 화상통화·비대면 솔루션을 활용한 비대면 차례나 가족 모임 등도 활발해지고, 웨이브(wavve)·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시청이 늘어나면서 설 당일 관련 데이터 사용량이 평시 대비 23%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윤형식 SKT 인프라운용 담당은 “고객들이 언택트 환경 및 장시간 이동하는 교통편 안에서도 SKT의 서비스를 통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연휴 중에도 시스템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