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노엔텍, 코로나 SP진단키트 식약처 정식 승인
  • 기사등록 2022-01-25 15:33:15
  • 수정 2022-01-25 15:33:53
기사수정

나노엔텍은 COVID-19 바이러스 표면의 돌기단백질에 대한 항체를 검출하는 코로나19 SP진단키트에 대하여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정식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사진) 나노엔텍의 코로나19 SP진단키트 ‘FREND COVID-19 SP’


나노엔텍은 “이번 국내 식약처 정식승인을 받은 코로나19 SP진단키트는 백신접종 이후의 항체 생성여부를 빠르게 진단할 수 있으며, 기존 주력시장인 북미와 유럽지역과 더불어 본격적으로 국내 내수시장 진출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COVID-19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몸에서는 바이러스의 각종 단백질에 대한 항체를 형성하게 되고, 그 중 중화항체 역할을 하는 돌기단백질에 대한 항체가 형성이 되는데, 나노엔텍의 SP진단키트는 돌기단백질에 대한 항체를 검출하여 백신을 접종한 이후 몸 속에서 항체가 제대로 생성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접종을 시행한 백신의 종류는 크게 화이자와 모더나의 mRNA(핵산백신)방식과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의 바이러스벡터 방식이다. 이 두 가지 방식의 백신은 모두 바이러스 표면의 돌기단백질을 우리 몸이 경험하도록 해 진짜 바이러스가 들어왔을 때 세포 침투를 막는 원리다.

즉 돌기단백질을 항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돌기단백질에 대한 항체가 형성이 된다. 따라서 백신 접종자가 돌기단백질 항체에 대하여 양성반응을 보인다면 면역체계가 형성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이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현재 접종되고 있는 백신 부스터샷은 중화항체 생성 여부가 중요한 판단 기준이며, 접종하는 시점을 개인별로 알기 위해서는 중화항체 역할을 하는 돌기단백질에 대한 항체, 즉 SP항체 진단이 필요할 것이다. 백신 접종 인구가 늘어난 현재 상황에서 연령별, 백신별 SP항체생성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더불어 지금의 코로나 팬데믹을 소강 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최근 유럽지역 오미크론 확산의 영향으로 이탈리아에 이번 겨울에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FREND COVID-19 Ag) 65만 테스트 공급을 결정하여 공장 가동률을 최고도로 높이고 있으며, 이탈리아 현지의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이후의 공급 물량도 긴급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