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스코텍, AXL 저해제 임상 1상 투약 개시​
  • 기사등록 2022-01-26 11:07:07
기사수정

혁신신약개발 기업인 오스코텍은 항암제인 FLT3/AXL 이중저해제 SKI-G-801의 고형암 환자 대상 임상 1상 투약이 개시되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 오스코텍, AXL 저해제 임상 1상 투약 개시​


오스코텍 SKI-G-801의 금번 고형암 환자 대상 임상 1상의 첫 투약은 삼성서울병원에서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동 임상 1상은 향후 임상시험계획(IND)에 따라   연대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에서 약 30~40명의 비소세포폐암, 유방암, 비뇨기암 등 진행성 고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경구 투여로 진행될 예정이며, 단독요법의 안정성, 내약성, 약동학 특성 및 예비 유효성을 평가하고 최종적으로 최대내용용량(MTD)과 제2상 임상시험 권장용량(RP2D)의 결정을 목표로 한다.

 
오스코텍의 SKI-G-801은 AXL 키나아제를 선택적으로 저해하여 종양미세환경에서 항암 면역 반응을 활성화하는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이다.  연세대 의대 조병철 교수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다양한 동물모델에서 우수한 항종양 및 전이 억제 효능, 그리고 면역항암제와 병용투여 시 항종양 효능의 개선이 입증되었고, 이와 관련한 데이터들이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와 국제학술지인 Clinical & Translational Immunology 저널지 등에 잇달아 발표되어 왔다.

 
오스코텍 김윤태 연구소장은, “시장과 각계의 관심이 지대한 FLT3/AXL 이중저해제 SKI-G-801의 임상 1상 첫 투약 개시 소식을 알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미국에서 주사제형으로 진행되었던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 대상 글로벌 임상 1상 용량증대실험을 통해 높은 안전역을 확보하여 금번 고형암 환자대상 임상 1상을 높은 용량으로 개시할 수 있었고, 또한 그동안 다양한 동물모델 및 PDX모델, 화학항암제 병용투여 모델 등에서 모두 종양미세환경 내 항종양 면역세포 증가와 항원 제시 활성화를 통한 우수한 항종양 효능 등이 입증되어 왔으므로, 실제 환자 대상 임상 1상에서도 긍정적인 안전성과 효능을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