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이치모터스, 100억원 규모 현금배당 결정
  • 기사등록 2022-02-07 13:48:35
기사수정

도이치모터스가 이사회를 열어 1주당 350원, 총 100억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7일 공시했다. 2년 연속 배당으로, 시가배당률은 4.6% 수준이다.



▲ (사진) 도이치모터스 CI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배당 결정은 회사가 진행해 온 사업구조 개편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는 자신감에 근거하고 있다”며, “기존 신차 판매 부문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매출 볼륨이 확대됐을 뿐만 아니라, 신성장 동력인 도이치오토월드가 정상 궤도에 안착하고, 금융 자회사 도이치파이낸셜도 본격적으로 외형 성장 및 이익 규모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도이치모터스는 같은 날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액 1조7033억원을 올리며 사상 최대치를 또다시 경신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63억원, 당기순이익은 3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5%. 131.7% 늘어났다.

 

도이치모터스 권혁민 대표이사는 “신차 판매 및 A/S 등 기존 사업과 도이치오토월드를 앞세운 자동차 플랫폼 사업의 시너지 창출로 구조적 측면에서 타 자동차 딜러사와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며, “체계적인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고 그 결실을 주주 및 회사 구성원들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