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랜스폼, 나스닥 캐피탈 마켓 상장
  • 기사등록 2022-02-18 17:01:06
기사수정

트랜스폼이 자사 보통주의 나스닥 캐피탈 마켓 상장을 승인받았다고 17일 발표했다.



▲ (사진) 트랜스폼, 나스닥 캐피탈 마켓 상장


트랜스폼은 전 세계에 높은 신뢰도의 고성능 질화갈륨(GaN) 전력 변환 제품을 제공하는 선구적 기업이다.


나스닥 거래는 2022년 2월 22일 개장과 동시에 시작될 예정이며 종목 코드 ‘TGAN’으로 계속 거래된다. 나스닥 거래 전까지는 미국 장외시장(OTCQX)에서 주식 거래가 계속된다. 상장과 관련해 주주가 취해야 할 조치는 없다.


프리밋 파리크 트랜스폼 공동 설립자/사장은 “나스닥 상장은 회사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이며 임직원의 헌신과 노고를 보여주는 증거이자 고객 및 파트너와 손잡고 세계 최고의 GaN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상장을 통해 자산 시장에서 트랜스폼의 존재감이 커지고 전 세계 기관 투자가의 투자가 확대되는 한편 주식 거래량에서 유동성이 커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메시 미쉬라 트랜스폼 공동 설립자/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성과와 승인은 GaN과 트랜스폼 모두에 있어 핵심적인 벤치마크”라며 “GaN 분야의 세계적 혁신과 1000개 이상의 특허로 이뤄진 막강한 IP 포트폴리오를 통해 GaN LED 및 GaN RF 트랜지스터 이후 GaN의 차세대 대형 시장인 GaN 전력 변환 분야의 세계적 리더로 자리매김한 데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트랜스폼은 GaN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고전압 GaN 반도체를 설계·제조하고 있다. 트랜스폼은 1000개 이상의 특허를 소유 또는 라이선스해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전력 GaN IP(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반도체 소자를 생산한다. 또한 수직 통합된 장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설계, 제작, 장치 및 응용 프로그램 지원 등 모든 개발 단계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트랜스폼은 혁신을 통해 전자제품이 실리콘의 한계를 극복해 99% 이상 효율을 달성하고 전력 밀도를 40% 이상 높이는 한편, 시스템 비용을 20% 절감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트랜스폼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골레타에 있으며 골레타와 일본 아이즈(Aizu)에 생산 시설이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