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 출시 앞둬
  • 기사등록 2022-02-24 20:47:19
기사수정

웹젠이 PC 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의 글로벌 버전을 3월 10일 국내외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 (자료출처= 웹젠)


웹젠은 24일 썬 클래식의 글로벌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으며, 썬 클래식은 3월 10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각국의 이용자가 자국어로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의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썬 클래식은 한국을 포함해 각 국가의 이용자가 한 서버에서 공통 콘텐츠를 즐기는 ‘글로벌 원빌드(Global One Build)’ 방식으로 서비스된다. 웹젠은 지난해 7월부터 약 3개월간 국내 게이머를 대상으로 특화 서버를 시범 운영하면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웹젠은 국내 게임 회원들의 요청이 많았던 ‘캐릭터 귀속 창고’ 등 편의성 시스템을 추가해 게임 콘텐츠를 확장했다. 또한 썬 클래식의 대표 콘텐츠인 ‘AC 시스템’의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을 개선하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이외에도 썬 클래식에서 다국가 이용자들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각종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인 ‘디스코드(Discord)’에 썬 클래식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해 다양한 게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웹젠 공식 유튜브에서는 게임의 OST 영상 등을 소개한다.


한편 웹젠은 3월 9일까지 ‘사전 이용 동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게임 계정으로 썬 클래식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전 동의를 완료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여신의 은혜(3개)’ 등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3월 16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도 열린다. 사전 동의를 완료한 게임회원이 ‘친구초대 URL’을 생성한 후 주변에 공유하고, 해당 URL을 통해 접속한 친구가 썬 클래식 게임 이용에 동의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웹젠은 초대한 인원에 따라 누적으로 보상도 지급한다. 1/3/5명 단계로 보상이 추가되며, 최대 5명을 초대한 게임회원은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3월 17일 지급된다.


PC MMORPG 썬 클래식의 글로벌 서비스 일정과 게임 정보, 사전 이벤트 등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