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투이, 국내 최초 ‘저혈당 예측 인슐린 정지(PLGS)’ 기능 식약처 허가 획득
  • 기사등록 2022-04-07 13:39:35
기사수정

당뇨병 디지털 치료기기 및 관리 플랫폼 전문 기업 지투이가 식약처로부터 저혈당 위험 감지 시 자동으로 인슐린 주입을 멈추는 기능(PLGS)과 경보알림상향 기능 등 사용성이 대폭 개선된 내용이 포함된 인슐린 펌프 타입의 체외용 인슐린 주입기에 대한 ‘의료기기 제조품목 허가변경’ 승인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 지투이, 국내 최초 ‘저혈당 예측 인슐린 정지(PLGS)’ 기능 식약처 허가 획득


회사 관계자는 “완전인공췌장 개발은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비견할 수 있으며, 이번 식약처 승인을 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완전인공췌장(APS, Artificial Pancreas System) 5단계 중 2번째 단계에 이르게 됐다“면서 “PLGS 기능은 특히 취침 시 저혈당 위험이 큰 소아당뇨에 대한 관리가 원활해진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현재 지투이에서 개발하고 있는 2세대 인공췌장 기술에 근접해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PLGS는 연속혈당측정기기(CGM,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와 연계돼 저혈당 위험 감지 시 인슐린 주입을 자동으로 멈춘다. 자체 개발한 예측 알고리즘에 따라 5분마다 측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 시점 기준 25분 이내의 혈당 변화 추이를 분석하고, 30분 뒤 혈당이 임계값 아래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되면 인슐린 주입이 중단되는 기능이다. 혈당이 다시 높아질 경우 자동으로 인슐린 주입이 재개된다.

 

정창범 지투이 대표이사는 “PLGS 외에도 국내 당뇨 환우·가족 커뮤니티 등의 숙원이었던 인슐린펌프에서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알림 경보를 지연하여 환우들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경보알림상향’ 기능도 이번 식약처 허가사항에 포함됐다” 고 밝혔다.

 

한편 지투이는 최근 NH투자증권과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해 2023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공모를 계획 중이다. 회사는 현재까지 NH투자증권,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등 전문 투자사 및 전략적 투자자 등으로부터 75억원을 투자 받아 제품 연구개발 등에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5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