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공계생 취업 위한 ‘뜨는 산업 취업 하자’ 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22-05-04 22:19:38
기사수정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플랜트산업협회가 공동으로 로봇·태양광·수소플랜트 산업 동향과 취업 전략을 소개하는 ‘뜨는 산업 취업 하자’ 행사를 3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사진) 3일 오후 유튜브 로보월드 채널에서 ‘뜨는 산업 취업 하자’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하는 인적자원개발협의체(SC) 사업의 하나로 로봇SC·신재생에너지SC·플랜트SC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로봇 산업·태양광 산업·수소 플랜트 산업에 대해 각 산업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실시했다. ‘로봇산업 동향 및 비전’ 강연에는 로봇전문 멘토, ‘태양광산업 동향 및 비전’ 강연에는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신형섭 파트장, ‘수소 플랜트 산업과 기술’ 강연에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용민 선임연구원이 연사로 참여했다.


신산업에 관심 있어 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 2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해 관심 분야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성황을 이뤘다.


또한 취업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취업코칭 전문가 정철상 인재개발 연구소 대표를 초대해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대비한 취업 전략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로봇산업협회 담당자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미래 유망산업에 대한 인재 확보 노력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로봇SC·신재생에너지SC·플랜트SC는 앞으로도 국내 이공계생을 위한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5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