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매트릭스, 1분기 실적 및 전망 발표
  • 기사등록 2022-05-16 11:44:47
기사수정

진매트릭스가 16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 (자료=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의 지난 3년간 1분기 실적 비교,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빠른 실적 성장을 이루고 있다.


진매트릭스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48억 7천만 원, 영업이익 9억 4천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42%, 영업이익은201%가 크게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손실은 39억 5천만원으로 집계됐다.


진매트릭스 관계자는 “올해 1분기 매출 성장은 ‘NeoPlex COVID-19’의 수출이 지속되고, 성감염증


진단제품 ‘NeoPlex STI’ 판매가 증가한 결과”이며, “당기순손실은 나스닥 상장사인 백시텍(Vaccitech) 지분 평가손실 반영에 따른 회계적 수치의 영향으로, 미국 금융시장의 회복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시장에서 PCR 검사 인프라가 확장되는 계기가 됐다”며, ”포스트코로나 전환 후에도 PCR기반의 분자진단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올해 진매트릭스는 글로벌 분자진단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 번에 다양한 감염성 병원체를 동시에 일괄 진단할 수 있는 네오플렉스(NeoPlex)의 차별화된 성능을 기반으로 △네오플렉스 성감염증진단제품 ‘NeoPlex STI’, △네오플렉스 호흡기질환진단제품 ’NeoPlex RV’, △네오플렉스 인유두종바이러스 진단제품 ’NeoPlex HPV’을 중심으로 국내외 매출 성장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5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