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시아종묘, 2022 국회생생텃밭 개장식 후원사로 참여
  • 기사등록 2022-05-19 10:58:11
기사수정

지난 5월 13일 여의도 국회 헌정 기념관 앞 생생텃밭에서 열린 ‘2022 국회생생텃밭’ 개장식에 아시아종묘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조촐하게 열렸던 작년 행사와는 달리, 이번 행사는 성대한 분위기 속에서 각계각층의 참여가 이어져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 (사진) 아시아종묘의 임직원들이 시민들에게 미인풋고추를 나눠주며 홍보의 시간을 가졌다.


국회생생텃밭 모임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한 이번 개장식에는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우상호 국회의원(국회생생텃밭 회장), 신정훈·엄태영 국회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과 봉사자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텃밭에 상추모종 등을 심고 채소와 꽃모종 등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도시농업의 가치를 되돌아보기도 했다.

 

이날 아시아종묘 임직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자사 품종인 미인풋고추와 주말농장 매거진 등을 배포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미인풋고추를 시식해본 시민들은 “전혀 맵지 않고 맛이 좋다”며 구매처를 물어보는 등 아시아종묘의 홍보 부스는 성황을 이뤘다.

 

한편 국회생생텃밭은 도시농업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자 지난 2015년부터 국회 인근에 약 400㎡(120평) 규모로 조성됐다. 매년 여·야 국회의원들이 여야합치와 도농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회원으로 참여해 직접 채소·화훼류 모종을 심고 텃밭을 가꾸고 있다. 하반기에는 텃밭 생산물을 활용해 담근 김치를 취약계층에 나누어 주는 행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56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