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씨앤투스성진, 씨앤투스인베스트 신임 대표 선임
  • 기사등록 2022-05-24 10:53:57
기사수정

아에르 브랜드로 유명한 프리미엄 라이프 케어 솔루션 전문기업 씨앤투스성진은 24일 자회사 투자법인 씨앤투스인베스트의 신임 대표이사로 윤자경 전 미래에셋캐피탈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 (사진) 윤자경 대표


윤자경 신임 대표는 1970년생으로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미시간대학 경영전문대학원(MBA)을 졸업하고, 매일경제에서 기자로 재직 후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임원을 거쳐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씨앤투스성진 하춘욱 대표는 "신기술 벤처투자에 대한 폭넓은 실무경험을 갖춘 윤 대표는 씨앤투스인베스트의 신성장 사업 투자를 이끌 적임자”라며 “투자 총괄과 함께 씨앤투스성진의 브랜드전략 사업본부를 맡아 글로벌 신제품 출시와 브랜드 전략을 책임지게 된다”고 말했다.

 

씨앤투스인베스트는 투자조합 참여를 통해 NuScale Power Inc(소형원자로), Thor Drive, Inc (자율주행 모빌리티), 국내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인 트레블윌렛 등에 투자했고, 국내 프리랜서 비즈니스 플랫폼 크몽, 종합교육 플랫폼 야나두, 인공지능(AI) 숏폼(Short Form) 플랫폼 에이아이콜라보 등에 직접투자 하면서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해 왔다. 향후 신성장 스타트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전략적 투자와 인수합병(M&A)을 검토해 갈 계획이다.


한편, 씨앤투스성진은 2003년 5월 설립된 라이프 케어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집진필터 원천기술과 원단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 가능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마스크와 에어필터를 제조하고 있다.


‘아에르(Aer)’는 2016년 씨앤투스성진이 론칭한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로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을 높이는 솔루션으로 생활방역을 넘어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지향하고 있다. 아에르는 독보적인 필터 기술력과 고품질 소재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숨쉬기 편한 프리미엄 마스크, 자동차 에어컨 필터, 친환경 교체형 베개커버, 필터 샤워기와 세면대 수전 등 워터케어 제품, 숙면을 돕는 아로마 부스터와 바디로션 등 일상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5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