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리노스, 경찰청과 약 110억 규모 유지관리계약 수주
  • 기사등록 2022-06-28 23:22:04
기사수정

무선통신망 분야에서 다수의 사업수주 경험을 보유한 리노스가 경찰청과 약 110억(부가세 포함) 규모의 치안업무용 재난안전통신망 무선시스템 유지관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 리노스, 경찰청과 약 110억 규모 유지관리계약 수주


KT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한 이번 계약의 총 규모는 약 441억으로, 리노스의 계약금액은 전체 사업의 25% 수준이다.

 

이번 사업은 경찰청(본청) 및 18개 시·도경찰청의 재난안전통신망 무선시스템을 관리하는 사업으로 장애 예방·복구, 성능개선 등 시스템이 24시간 365일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리노스 이상구 부사장은 “리노스는 경찰청 치안업무용 재난안전통신망 무선시스템 1,2,3차 구축사업에 참여하였기에, 보다 효율적인 유지관리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며 “이번 사업 이후에도 그 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공 시스템통합(SI) 사업에서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노스는 2018년 행안부 재난안전통신망 구축을 기점으로 최근 해군 재난안전망 단말기 사업 및 육군 재난안전망 단말기 사업까지 수주한데 이어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주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리노스는 향후 4년간(2025년까지) 경찰청의 무선시스템 및 관련장비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장애 최소화 및 안정적으로 유지함으로써 향후 LTE단말기 사업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5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