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매트릭스, 결핵-비결핵항산균 분자진단 신제품 유럽 CE인증 완료
  • 기사등록 2022-08-08 17:51:16
기사수정

진매트릭스가 호흡기 진단 신제품인 ‘네오플렉스 TB/NTM-5 Detection Kit’의 유럽 의료기기 인증(CE-IVD)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 (제품사진) 네오플렉스 TB/NTM-5 Detection Kit


진매트릭스의 신제품 ‘네오플렉스 TB/NTM-5 Detection Kit’는 결핵균 1종과 비결핵항산균 5종을 일괄 감별하는 PCR 기반 분자진단 제품이다. 배양액을 대상으로 검사하는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사람의 객담을 이용해 총 6종의 결핵 관련 세균을 일괄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감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결핵성 폐질환은 에이즈, 말라리아와 함께 세계보건기구(WHO)의 중점 관리 대상 감염성 질환으로, 전 세계적으로 매년 1,000만 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해 공중 보건학적 위험이 매우 높다.

 

최근 비결핵항산균 폐질환(NTM 폐질환)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서구 사회를 중심으로 유병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비결핵항산균 폐질환은 항생제 내성이 많아 치료가 까다롭고, 적절한 치료가 없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어 균종 별 맞춤형 진단·치료가 필수적이다. 또한 결핵, 만성폐쇄성폐질환, 기관지확장증 등 기존 호흡기계 질환과 증상이 유사하고 초기 영상학적 진단으로는 그 구별이 쉽지 않아 빠르고 편리한 진단법이 요구되어 왔다.


 회사 관계자는 “’네오플렉스 TB/NTM-5 Detection Kit’는 진단과 치료가 어려운 폐질환 분야에서 결핵균과 비결핵항산균의 정확한 감별과 동시에 병원균의 양을 정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치료 효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이라며, “회사는 글로벌 진단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 중인 호흡기 병원체 진단 부문에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임상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6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