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리오, 2022년 상반기 역대 최대 반기 매출 달성
  • 기사등록 2022-08-09 13:03:25
기사수정

클리오가 2022년 상반기에 사상 최대 반기 매출을 달성했다.

 
클리오는 2022년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은 1,321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8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종전 최대 반기 매출인 2019년 하반기 1,317억원의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클리오가 엔데믹 시대를 열며 완벽한 성장가도에 진입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실적이다.



▲ (사진) 클리오 CI


특히 클리오는 전사적인 차원에서 일찍이 시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22년 상반기 국내·외 온라인 채널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 성장한 456억원을 달성했다. 국내 온라인 채널 매출은 자사몰과 제휴몰 매출이 동반성장하며 전년동기대비 36% 크게 늘어났다. 클리오는 자사몰 신규 고객 모집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함과 동시에, 높은 브랜드 로열티를 가진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율을 높이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타깃 맞춤형 버티컬 플랫폼과 퀵 커머스 등 신흥 유통채널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공고히 했다.

 

클리오는 국내 화장품 소비심리의 바로미터로 평가되는 H&B 채널에서도 사상 최대 반기 실적 기록을 다시 쓰며 독보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클리오 마스카라, 브로우펜슬, 펜슬라이너 등 아이(Eye) 카테고리 매출 호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에 따라 페리페라 중심의 립(Lip) 카테고리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여기에 헤어케어 브랜드 힐링버드의 트리트먼트 제품이 매 분기 매출 신기록을 달성하며 카테고리 킬러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점도 H&B 채널 매출 호조에 영향을 미쳤다.

 

또한 클리오는 최근 유통채널 효율화 작업을 마무리했다. 자사 브랜드숍인 클럽클리오 오프라인 매장을 국내에서 전면 철수하면서 향후 손익 관리에 더욱 만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창고형 할인마트, 군납, 교정본부 등 안정적인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오프라인 채널을 확장하며 신규 니치마켓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클리오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건실한 경영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클리오가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인 미국의 2022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24% 늘어났다.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등 각 브랜드별 마켓 히어로 상품을 구축하고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했기 때문이다. 클리오는 지난 7월 진행된 미국 최대 규모의 쇼핑 이벤트인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도 전년 같은 행사보다 10배 늘어난 매출을 기록하며, 하반기에 더 큰 성장을 예고한 바 있다. 이외에도 베트남, 싱가포르 중심의 동남아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18% 성장했으며, 향후 유럽 등 신규 지역 진출을 통해 글로벌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은 “글로벌 시장 침체와 화장품 산업의 경쟁 심화 속에서도 클리오는 매 분기 성장 그래프를 그리며 전진하고 있다.”며 “클리오는 글로벌 엔데믹 시대 수요에 적중하는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마케팅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 기업의 투명성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6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