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셀리버리, 코로나19 치료제 美임상시험 본격화
  • 기사등록 2022-11-25 14:28:51
기사수정

셀리버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내제면역제어 면역염증치료제, iCP-NI'의 미국 임상시험이 본격적으로 개시되었다고 밝혔다. 셀리버리의 iCP-NI는 올해 10월 미국 식약처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FDA) 로부터 임상시험 승인 (IND) 을 받았으며, 본격적으로 시험대상자 모집에 들어간다. 



▲ (사진) 셀리버리 CI


이번 iCP-NI의 미국 임상개발은 플로리다에 위치한 임상시험센터 (Labcorp Clinical Research Unit Inc.) 에서 진행되며, iCP-NI 또는 위약 중 하나를 투여받은 후 이상반응, 활력징후, 혈액학적 분석 등을 평가받게 된다. 셀리버리의 iCP-NI는 코로나 19 의 원인바이러스인 SARS-CoV- 2를 포함한 다양한 원인균들의 호흡기 내 감염으로 인해 촉발되는 극심한 염증증상으로 인한 영구적인 폐 손상 및 사망을 막기 위한 중증 및 위중증 환자 치료를 목표로 한 주사제형 감염병 치료제이다. 


본격적인 임상시험 진행을 위해 셀리버리 임상시험책임자 및 관계자들은 현재 미국 임상시험센터를 방문중이며, 임상시험수탁기관 랩콥 (Labcorp) 책임자 및 임상시험센터 관계자들과 임상시험개시모임 (Site Initiation Visit: SIV) 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미국에서는 코로나 19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인 BQ.과 BQ.1.1 가 나타남에 따라 코로나 19 가 재확산 되고있다. 실제로 미국 내에서는 여전히 연간 약 20만명 이상이 코로나 19 로 사망하고 있는데, 이는 독감 사망자 (약 3만명) 보다 훨씬 높은 수치일 뿐만 아니라, 미국 내 사망 원인 중 심장병과 암에 이어 세 번째 (2021년)에 올라있다. 따라서, 근본적인 코로나 19 치료제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셀리버리 임상시험책임자는, “코로나 19 팬데믹 종료 선언에도 많은 전문가들은 여전히 코로나 19 의 전파력이 강하고 백신 접종에 따른 면역력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코로나 19를 박멸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한다.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사람에서 iCP-NI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하게 되는데, 이 결과에 따라 신속하게 한국, 미국을 포함한 복수의 국가에서 임상 2상을 실시하고 코로나 치료제 개발 가속프로그램 (CTAP)을 신청하여 코로나 19 치료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7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