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라우드플레어, 한국 지사 설립 초대 지사장 선임
  • 기사등록 2022-12-08 15:05:20
기사수정

더 나은 인터넷 환경을 위한 보안, 성능 및 안정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Inc., NYSE: NET)가 한국 지사 설립을 발표하고, 김도균 지사장을 선임했다.


▲ (사진) 김도균 클라우드플레어 초대 지사장


클라우드플레어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아태 지역 본사, 그리고 베이징, 시드니, 도쿄 지사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서울 지사를 통해 아태 지역에서 입지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클라우드플레어 한국 지사는 국내 고객 확보 및 지원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인력을 채용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 클라우드플레어는 한국 지사를 새롭게 이끌어갈 초대 대표로 IT 업계에서 20여 년 경력을 쌓아온 테크 전문가인 김도균 지사장을 선임했다.


클라우드플레어의 아태, 일본 및 중국 담당 부사장 겸 상무 조나단 딕슨(Jonathon Dixon)은 “한국은 혁신과 기술의 중심지로, 세계에서 인터넷이 가장 잘 연결된 국가 중 하나다. 따라서, 클라우드플레어가 아시아 지사 확장을 위한 다음 지역으로 한국을 결정한 것은 당연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클라우드플레어의 한국 지사와 그 팀은 고객에게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많은 기업과 사용자가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 걸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며 “비공개로 보안이 유지되는 인터넷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클라우드플레어의 전역 네트워크는 아태 지역 95개 도시를 포함해 100여 개 국가의 275여 도시로 뻗어 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이 전역 네트워크를 계속해서 확장하면서 아태 지역에서도 추가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 네트워크에서 수백만의 인터넷 자산을 구동 중인 클라우드플레어는 이미 한국에서 네오위즈, 비마이프렌즈, 이제이엔, 팀블랙버드, 하이퍼커넥트, Radish Media Inc.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베스핀글로벌 등을 포함한 여러 파트너와도 협력해 국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클라우드플레어 한국 지사의 초대 대표인 김도균 지사장은 국내 비즈니스 및 영업 활동 전반을 이끌게 된다.


김도균 지사장은 “한국 인구의 96% 이상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한국은 번영하는 스타트업 커뮤니티뿐 아니라 최대 제조 업체 및 테크 기업들의 본거지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연결성과 비즈니스 통찰력을 보유한 한국 시장에서 클라우드플레어가 우리 팀, 브랜드, 그리고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갖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 기업들의 혁신의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플레어는 아태 지역에 38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미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텍사스주 오스틴, 일리노이주 샴페인,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뉴욕,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워싱턴주 시애틀, 워싱턴 D.C., 토론토, 브뤼셀, 두바이, 리스본, 런던, 뮌헨, 파리, 벵갈루루, 베이징, 싱가포르, 시드니 및 도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클라우드플레어의 전역 네트워크 및 채용 정보와 김도균 지사장이 클라우드플레어에 합류하게 된 배경은 아래 각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7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