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원생명과학, 애스톤사이언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 양해 각서 체결
  • 기사등록 2022-12-08 15:32:57
기사수정

진원생명과학은 치료용 항암 백신 전문 기업 애스톤사이언스와 차세대 핵산 기반 백신의 공동 연구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하는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진) 진원생명과학과 애스톤사이언스의 양해각서 체결식. 왼쪽부터 애스톤사이언스 신헌우 대표이사, 진원생명과학 박영근 대표이사


진원생명과학 담당자는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통해 양 사는 신약 개발에 대한 파트너로서 새로운 타깃 물질에 대한 차세대 핵산 기반 백신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해 역량을 공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협력하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통해 양 사는 △공동 연구 개발 △전임상 및 임상 개발 관련 지원 △생산 및 상업화 등 사업 분야 전반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진원생명과학과 애스톤사이언스는 치료 목적의 백신 신약 연구와 개발을 위한 새로운 항원 결정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mRNA 기반 백신으로 전환하기 위한 연구 등을 우선 수행할 예정이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이사는 “애스톤사이언스는 고품질의 플라스미드 DNA를 제공하는 우리 회사의 자회사인 VGXI의 고객사로,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통해 차별화한 핵산 기반 백신 개발 기술과 경험을 가진 우리 회사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게 됨에 따라 연구 개발과 생산 양측면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게 됐고, 이런 상호 협력을 통해 더 큰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헌우 애스톤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진원생명과학과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애스톤사이언스의 암 치료 백신 연구 개발 분야의 전문성을 확고히 하고, 차세대 핵산 기반 백신 연구 개발 역량을 플라스미드 DNA 백신에서 mRNA 백신으로까지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출발점으로 상호 보완적 역할 수행을 통해 양 사가 보유한 연구 개발 역량 강화 및 차세대 핵산 기반 백신의 상업화까지 나아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7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