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랩지노믹스, 신임 공동대표 및 이사회 구성 내정
  • 기사등록 2023-02-01 15:27:49
기사수정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가 새로운 최대주주인 루하프라이빗에쿼티(이하 루하PE)의 임원진을 새로운 경영진으로 내정하고 오는 3월 10일 임시주주총회을 통해 선임할 예정이다.



▲ (사진) 랩지노믹스 CI


1일 랩지노믹스에 따르면, 회사는 3월 10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업 목적 추가의 건, 이사의 수 변경의 건 등에 대해 의결한다. 사업 목적에는 미국 클리아랩(CLIA Lab) 사업, O2O 서비스업, 연구개발 무형자산 대여 판매업, 반려동물 진단업 등의 목적사업이 추가된다.

 

또한, 랩지노믹스는 써모피셔 싸이언티픽 한국지사의 김정주 부사장과 이종훈 루하PE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으며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김정주 대표 내정자는 25년 이상 진단업계에서 근무하며 로슈진단, 써모피셔 싸이언티픽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써모피셔 싸이언티픽은 글로벌 1위 진단 전문업체로서 진단 관련 기기, 시약 및 실험실 기자재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김 대표 내정자는 써모피셔 싸이언티픽의 동아시아 진출을 주도한 바 있다.

 






이종훈 대표 내정자는 중앙대 약대 출신으로 미래에셋증권 등에서 제약, 바이오 애널리스트로 활동했다. 이후 SV인베스트먼트에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전문심사역으로 다수의 특화펀드 결성 및 진단회사에 투자한 경험이 있다. 이종훈 대표 내정자는 피플바이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바이오다인 등에 투자 및 사외이사를 재임했으며 현재는 보령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내부 조직 개편에도 집중해 해외 사업 총괄 부사장으로 삼성전자, KPMG, 씨젠 등에서 근무한 바 있는 인력을 영입했고, 루하PE 운용역으로 활동한 오세진 회계사를 CFO로 영입했다. 오 회계사는 삼일회계법인과 법무법인 율촌에서 근무한 바 있으며, 코스피 코스닥 상장사에서 CFO를 맡으면서 다수의 M&A(인수합병)를 주도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사외이사 및 감사로는 법무법인 율촌의 장재형 부대표, 성균관대 생명공학대학 김유찬 교수, 디오메디칼의 김규영 대표 등을 내정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신규 인사 영입은 미국 시장을 진출하려는 루하PE의 전략에 부합한 인사로 특히 투자기업의 밸류업 역량에 특화된 인사들을 영입한 만큼 향후 기업가치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창업자인 진승현 대표를 제외한 기존 임원진은 그대로 회사에 남아 회사의 신규 사업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랩지노믹스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경영진 선임 절차를 완료한 뒤 미국 클리아랩 인수를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또 국내 유전자진단 시장에서 랩지노믹스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미국 시장에 기술력을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종훈 대표 내정자는 "인수할 미국 클리아랩을 통해 랩지노믹스를 비롯해 한국의 바이오테크 및 진단 기업들의 진출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7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