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노포커스, ISO 45001’과 ‘ISO 14001’인증 통합 획득
  • 기사등록 2023-03-06 12:15:43
기사수정

효소 전문 기업 제노포커스가 BSI(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안전보건 및 환경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인증을 통합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45001과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산업재해 발생과 환경문제를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 (사진제공=제노포커스)


제노포커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기존의 석유화학 유래 화학 원료들을 미생물 발효를 통한 천연 유래 원료로 대체하거나, 유해한 화학 물질 또는 큰 에너지가 소모되는 화학 공정을 안전하고 효율적인 효소 공정으로 대체하는 사업이 안전보건 및 환경 경영에 크게 공헌하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회사 내부적으로 경영 전반에 걸쳐 환경 및 안전보건에 관련된 법규와 국제 기준 등을 성실히 준수하고 있는 점 역시 높게 평가받았다.

 

제노포커스는 이번 인증을 발판으로 그간 지속적으로 추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의중 제노포커스 대표는 “최근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도 회사의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 되었다”며, “앞으로 제노포커스가 ‘지속가능경영’ 관점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7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