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시스템, AI 기반 학습자 맞춤형 교육지원 시스템 ‘ai-CODI’ 솔루션 특허
  • 기사등록 2023-03-27 16:01:20
기사수정

한화시스템 ICT 부문이 AI 기반 학습자 맞춤형 교육 및 취업 지원 솔루션 ‘ai-CODI(에이아이-코디)’에 대한 BM 특허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BM 특허는 IT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을 때 부여되는 특허를 의미한다.

 


▲ (사진) 한화시스템의 AI 기반 학습자 맞춤형 교육 및 취업 지원 솔루션 ‘ai-CODI(에이아이-코디)’


AI와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된 ai-CODI는 △학사 △행정 △전자출결 △e클래스 △역량 및 커리어 개발 등 실제적인 학생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 개인에 최적화된 학습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ai-CODI를 공식 론칭한 바 있다.

 

이번 특허는 대학마다 분산된 다양한 시스템과 데이터들에 대해 수집 및 통합 분석을 가능하게 해주는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기술력과 수집된 데이터들을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특성에 맞는 개인화된 맞춤형 콘텐츠 추천을 만들어내는 AI 솔루션 모델에 관한 것이다.

 

한화시스템은 AI 솔루션 기반의 학습자 맞춤형 교육지원 시스템인 중앙대학교 ‘CAU e-어드바이저(e-Advisor)’를 구축하고, 올 2월 숭실대학교의 AI 기반 맞춤형 학생지원 서비스인 ‘메타-어드바이저(META-Advisor) 시스템’ 구축을 맡아 개발에 돌입했다. 또한 EBS와 함께 개발하고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교육 서비스 ‘위캔버스(WeCanVerse)’에도 ai-CODI 솔루션 기능을 접목해 학습자 맞춤형 교육·취업 추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은 학습자 맞춤형 교육 및 취업 지원 시스템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유지하면서도, 주요 기능을 패키지 형태로 구성해 가격대를 낮춘 ‘보급형 ai-CODI 솔루션’을 2분기 내 선보이며 시장 다변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를 도입해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성백선 제조서비스사업부장은 “한화시스템의 AI·빅데이터 기술이 집약된 ai-CODI 솔루션이 특허받으며, 학생지원 시스템 시장에서 ai-CODI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증명해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AI와 메타버스로 대변되는 교육계의 디지털 전환(DT)을 적극 지원하고, 학생들이 실질적인 학업 및 직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서비스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8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