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쌀 박물관,‘2017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수상
  • 기사등록 2017-10-16 14:48:22
기사수정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쌀 박물관이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기업/비영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헤럴드경제가 주관하는 ‘2017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 홍보 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쌀 박물관의 SNS채널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011년부터 시작됐다.


쌀 박물관 SNS 채널은 블로그, 페이스북, 포스트,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총 6개 채널을 통해 쌀이 가지고 있는 우수성과 다양한 쌀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쌀 박물관은 ‘미(米)소녀’라는 캐릭터를 화자로 내세워 쌀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오해를 재미있게 풀고, 올바른 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쌀 관련 레시피, 지역별 쌀 요리 맛집 콘텐츠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고 있다.


쌀 박물관의 콘텐츠는 블로그, 페이스북, 포스트,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앞으로도 쌀 박물관 SNS 채널을 통해 쌀의 우수성과 다양한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은 10월 19일 서울 LW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제니퍼 최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