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육아휴직 하는 아빠들 위한 ‘아빠넷’ 오픈
  • 기사등록 2017-11-03 01:41:30
기사수정

고용노동부는 아빠 맞춤형 육아(휴직)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인 육아휴직 하는 아빠들의 심리적 고충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11월 3일 ‘아빠넷’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현재 남성 근로자는 배우자와 별도로 최대 1년의 육아휴직을 할 수 있고 같은 자녀에 대해 배우자의 육아휴직 후 두 번째로 육아휴직을 하는 경우 첫 3개월간 육아휴직 급여는 더 지급받을 수 있다.

올해 9월부터는 부모 모두 첫 3개월 육아휴직 급여 수준을 인상하였는데 상대적으로 소득이 높은 남성들의 육아휴직 시 소득보전을 높여 아빠 육아휴직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제도적 지원과 더불어 최근 아빠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17.9월말 기준 남성 육아휴직자 수는 8,388명으로 전년 대비 55.4% 증가하였고, 금년도 남성 육아휴직자 수 1만명·전체 육아휴직자 대비 10% 돌파가 예상된다.

그러나 여전히 주요 선진국 수준(스웨덴 45%, 노르웨이 40.8%, 덴마크 24.1%, 독일 24.9%)에 비하면 미흡하여 아빠 육아 참여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자 ‘아빠넷’을 오픈하였다.


김덕호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아빠는 육아·가사 경험이 부족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여서 육아휴직 과정에서 우울증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며 “아빠넷이 남성 육아휴직에 대한 사회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 전체적인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전했다.


누구든지 아빠넷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매주 월수금 업로드되는 아빠육아 관련 최신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12월 초에는 페이스북과 연동된 인터넷 홈페이지를 별도 오픈하고, 관련 컨텐츠를 체계적으로 분류·축적하여 아빠 육아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니퍼 최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