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부, 드론 벤처·스타트업 위한 투자유치 간담회 연다
  • 기사등록 2018-06-26 00:02:33
기사수정



국토교통부가 국내 드론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투자간담회를 26일부터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 지원 허브 내 드론 안전·활성화 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간 정부는 건전한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드론 안전·활성화 지원센터’를 구축하고 드론 스타트업·벤처기업에게 입주공간 제공, 컨설팅 등 기업역량 강화를 추진 중이다.

하지만 벤처·스타트업의 경우 사업의 안정화 및 자립화를 위한 민간 투자 유치가 절실하나 사업계획서 작성, 주요 사업 분야의 벤처캐피탈(VC) 접촉, 투자조건 조율 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특히 국내 벤처·스타트업의 경우 창업지원 자금, 보증 등 정책자금 의존도가 매우 높은 편이고 민간투자 유치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투자기반(기업가치, 사업성 진단 등) 구축이 선행될 필요가 있었다.
이에 4월부터 ▲기업진단 ▲역량 강화 교육 ▲투자유치제안서(IR) 작성 ▲맞춤형 투자자 발굴 등을 추진했다.


간담회는 드론 추락 시 피해방지를 위한 에어백 기술, 영상인식 기반으로 자율적으로 드론-조종자 간 거리를 유지하는 기술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주현종 항공정책관은 “이번 투자유치 간담회가 국내 드론산업에 있어 민간의 선순환 투자 구조를 조성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벤처·엔젤 투자자 등 국내 투자기관과 유망 스타트업 간 1:1 매칭 지원을 확대하여 민간투자를 유치를 지속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3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