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창업 SMART 2030’ 2차 교육생 추가모집 - 프로그램을 이수한 예비 창업가에게 800만 원~2050만 원까지 차등 지급
  • 기사등록 2018-07-04 09:29:41
기사수정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8년 고용노동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청년창업 SMART 2030’의 2차 교육생 20명을 1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SMART 2030’은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창업 교육 프로그램과 초기 사업비 등을 지원하여 혁신형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경기도 창업 지원 간판 프로그램으로 예비 창업자에게 필수적인 ▲세무·노무·브랜딩 등 ‘창업 기본 교육’ ▲세일즈·마케팅·IR·유통 등에 대한 ‘창업 컨설팅’ ▲전문가를 매칭하는 ‘전문가 멘토링’으로 구성돼 창업 초기 단계의 시행착오를 극복하고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예비 창업가에게는 심사를 거쳐 초기 사업비를 최소 800만 원에서 최대 2050만 원까지 차등 지급하며, 엑셀러레이팅, 전문가 네트워킹 지원, 투자 연계, 경기문화창조허브 창업 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경기도 내 신규로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기도 내 거주자나 경기도 소재 대학 졸업자(예정자)에게는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단,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 재직자, 기수혜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에서 확인하여, 7월 13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청년창업 SMART 2030’을 2014년부터 운영해 2015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2017년까지 346명의 청년창업자 지원과 267건의 취·창업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3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