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스오에스랩, ‘제1회 2018년 실리콘밸리 국제발명페스티벌' 금상 수상
  • 기사등록 2018-07-14 00:20:19
기사수정

▲ (사진) 실리콘밸리 국제발명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한 에스오에스랩



에스오에스랩(SOS LAB)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된 ‘제1회 2018년 실리콘밸리 국제발명페스티벌(SVIIF: Silicon Valley International Invention Festival)’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미국·중국을 포함하여 17개국에서 총 172개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에스오에스랩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테마로 일컬어지는 자율주행기술의 중요 기술인 라이다(LiDAR)를 선보였다. 라이다는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더의 일종이다. 에스오에스랩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스캐닝 방식’의 라이다는 기존 모터 방식과 Solid-State 타입 MEMS방식을 결합한 제품으로, 수년 내 자율주행차량 시장이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우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다.


에스오에스랩은 총 3가지의 라이다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SL-1은 자율주행차량에 탑재되는 최고급 사양의 라이다다. GL-3는 공장자동화 및 무인자동로봇(AGV), 드론 산업에 이용할 수 있다. TL-3는 보안 및 지하철 스크린 도어 등 근거리(5~10m) 장애물 감지에 활용될 수 있는 라이다 제품군이다.


하드웨어 기반 라이다 센서 제품뿐만 아니라 3D 포인트 클라우드(point cloud) 라이다 데이터를 이용한 AI 기반 사물 인식 및 추적 기술을 접목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 데이터 공간/사물 인식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오에스랩은 세계 최고 라이다 핵심기술을 보유하기 위해 연구진들이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들로부터 업무협약 관련 지속적인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내 라이다 시장을 석권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해 현재 투자유치(시리즈A라운드)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 미국지사를 설립하여 업계 최전선에서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및 투자를 꾀하고 있으며, 최근 KIC중국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도 참가하여 아시아지역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및 투자기회를 극대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3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