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EB하나은행, 올 하반기 채용부터 서류·면접전형 모두 외부업체 의뢰
  • 기사등록 2018-08-18 12:01:50
  • 수정 2018-08-18 12:04:24
기사수정
KEB하나은행이 올 하반기 신입행원 공개 채용에서 채용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외부 전문업체의 개입 범위 확대에 나섰다.

KEB하나은행이 올 하반기 신입행원 공개 채용에서 채용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외부 전문업체의 개입 범위 확대에 나섰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은 내달 실시 예정인 신입행원 공개 채용을 보다 공정하게 진행하기 위해 채용 과정 중 일부를 대행할 외부 전문업체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입찰 자격 업체는 문제 출제, 고사장 섭외, 현장 진행 및 안내, 감독관 운영 등 1일 5000명 규모 이상의 필기전형을 대행한 실적이 있어야 하며, 공고, 입사지원서 접수, 합격자 발표, 지원자 안내 등 전형 전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전자적 시스템을 제공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



KEB하나은행은 이전 채용 진행에서도 2차 필기전형의 경우 외부위탁업체를 통해 진행했으며, 올 하반기 채용부터는 서류전형, 면접전형까지 모두 외부 업체 위탁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KEB채용 담당자는 "올 하반기 채용부터 처음으로 1차 서류전형을 외부에 맡길 예정이며, 과거 내부 직원만으로 면접관이 구성됐던 1, 2차 면접의 경우 위탁 업체가 외부면접관 추가에 관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3월 채용과정에서 임원진의 청탁을 받은 후보자와 특정 대학을 졸업한 자들에게 특혜를 준 혐의로 인사부장을 역임했던 송 모 씨와 강 모 씨를 업무방해혐의로 구속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37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