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자동차,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AI활용한 분석시스템 도입 - 상시채용도입으로 인사제도 혁신 예정
  • 기사등록 2018-08-29 23:04:18
  • 수정 2018-08-29 23:07:40
기사수정
기아자동차가 2018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기아자동차가 오는 9월 3일 오후 2시부터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채용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 시스템을 처음 도입하여 서류평가의 정확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서류심사 기간 단축을 통해 지원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방침이다. 이로 인해 불성실 지원자를 식별하고 자기소개서 지원자 특유 문장 확인, 지원자 성향에 따른 직무 적합도 판별 등의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 기아자동차가 오는 9월 3일 오후 2시부터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공채는 상품, 생산기술, 구매, 품질, 차량 지능화 정보기술(IT), 홍보 등 6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현대차 인·적성검사- 실무면접-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 발표한다. 입사는 2019년 1월이다.


기아차는 또한 이번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부터 상시채용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상시채용 분야는 글로벌사업관리, 글로벌고객경험, 국내영업, 기업전략, 경영지원, 재경, 소하리공장 생산운영, 화성공장 생산운영, 광주공장 생산운영 등 총 9개 부문이다. 기아차는 내년부터는 상시채용을 모든 부문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한국직업방송과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채용기간중 동시에 진행 예정이다.

9월 5일 오후 5시부터는 한국 직업방송에서 기아차 채용설명회‘Secret K’가 생중계된다. 이 방송에선 기아차 채용설명회 이외에 선배 사원들이 출연해 직무와 실제 회사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 9월11일 오후2시부터는 기아차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해 ’Secret K_Live‘를 통해 하반기 공채를 진행 중인 직무 선배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에게 직무와 관련된 상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직무가이드북’을 제공해 기아차 사업 정보 및 미래 전략, 복지 제도 등 지원자들이 회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직무가이드북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기아차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조직관리와 직무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실시했던 대졸 신입사원 정기 공채 대신 상시채용으로 인사제도를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취업 관련 포털 잡플래닛에 따르면 기아자동차 재직 중인 대리급 사원의 경우 연봉 5700만원 정도를 수령하며, 과장이나 차장의 경우 6200만원과 6700만원 정도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3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