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케이카, 2018년 하반기 산학협력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 전국 5개 대학과 산학협력 맺고, 정규직 전환형 인턴 차량평가사 모집
  • 기사등록 2018-11-09 12:20:27
기사수정

국내 직영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케이카(K Car)가 2018년 하반기 산학협력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케이카는 아주자동차대, 전남과학대, 두원공과대, 동원과학기술대, 대덕대 등 전국 5개 대학과 산학협력을 맺고, 정규직 전환형 인턴으로 차량평가사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산학협력 체결대학의 재학생이나 휴학생 또는 최근 1년 이내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차량평가사는 케이카 만의 차별화된 직무로, 중고차의 매입, 판매는 물론 직접 차량의 상태 및 성능을 진단하고 가치를 산정하는 일을 담당하며, 인턴 차량평가사로 입사하면 약 3개월에 걸쳐 자동차 공학, 국내 자동차 산업, 선배와의 멘토링을 통한 중고차 진단 실습 등의 교육을 받게된다.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자는 오는 14일까지 케이카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과정을 수료한 인턴 중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케이카는 지역별 인재 채용도 확대하고 있다. 케이카는 현재 서울을 비롯해 인천·경기, 경북, 충남 등 전국 30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고, 해당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근무지 인근 거주자를 우대 채용한다.
 
케이카 최현석 사장은 “지속적인 산학협력 및 지역별 채용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중고차 시장 선진화에 힘쓰고 있다”며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카는 지난 9월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된 신입사원 39명을 대상으로 일산 동양인재개발원에서 2주간 전문 차량평가사 육성을 위한 입문교육을 케이카의 비전과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직무 이해, 진단 기술은 물론 올바른 인성, 서비스 마인드, 윤리 의식 등 차량평가사로서 지녀야 할 자질과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케이카는 상·하반기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비롯해 진단평가사 자격증 교육, 전국 직영점 진단 실기 고사 등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


케이카는 국내 대표 직영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으로, 전국의 직영점 및 온라인 직영몰에서 까다로운 진단과 매입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직영 중고차를 판매하고 있으며,업계 최초로 거리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내 차를 손쉽게 사고 팔 수 있는 K Car 홈서비스(구 홈엔카)를 도입해 혁신적인 중고차 구매환경을 제시해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중고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4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