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코캡, "공모가 4200원으로 확정" 12월 5일 코스닥 상장 예정
  • 기사등록 2018-11-15 19:53:50
기사수정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기업 에코캡이 공모가를 4200원으로 확정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에코캡은 확정된 공모가를 기준으로 19일과 20일 일반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다.


에코캡은 12일부터 이틀간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며, 수요예측 기간에 국내외 총 333곳의 기관이 참여했다. 단순 경쟁률은 20.66대 1로 집계됐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공모 금액은 총 168억원이 될 예정이며 확보된 공모자금은 해외 생산시설투자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에코캡은 회사는 "이미 성장동력과 미래 먹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기업 가치 제고에 더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에코캡은 축적된 케이블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 부품 개발과 생산 비중을 늘리는 한편,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집중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 멕시코 생산공장 신축과 미국 물류시설 증설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멕시코 신규 공장에서 2020년까지 생산될 약 123만대 분량의 공급 물량을 확보한 상태다.


에코캡 최영천  대표는 “에코캡의 성장 가능성과 가치를 믿고 투자해 주신 투자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꾸준한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캡은 2007년 설립된 케이블 및 전장부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자동차용 전선, W/H 및 전기차 부품 사업의 성장으로 지난 10여년 동안 연평균(CAGR) 42.4%의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주요 제품이 전기차로 확대된 2015년부터는 매출 다변화를 통한 안정적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 827억7000만원, 영업이익 51억3000만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4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