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벼룩시장구인구직, 스마트앱어워드 2018 취업정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 - 생활밀착일자리 취업 희망자들의 니즈와 이용 패턴 파악한 사용자 중심의 앱으로 평가 받아
  • 기사등록 2018-11-29 08:55:44
기사수정

미디어윌이 운영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스마트앱어워드 2018 취업정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 미디어윌이 운영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스마트앱어워드 2018 취업정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앱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앱 시상식으로 총 42개 분야에 걸쳐 각 분야별 후보작을 공모하여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우수 모바일앱을 선정한다.


벼룩시장구인구직 모바일앱은 스마트앱어워드 2018을 통해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이력서와 관심있는 일자리 정보 화면 저장 기능이 참신하다’, ‘직관적인 UI로 사용자들이 접근하기 쉽고 편리하다’, ‘중장년층 사용자를 고려한 접근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등의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앱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구인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를 통해 내 주변 일자리와 직종, 급여, 근무시간 등 일자리 핵심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는 ‘우리동네일자리’ 서비스를 개편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여 3분만에 완성되는 쉽고 빠른 ‘모바일 이력서’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희망 근무지, 희망 업직종, 성격 및 장점 3가지 조건만 선택하여 나만의 이력서를 완성 할 수 있으며 내 이력서 정보로 맞춤일자리를 바로 설정하여 쉽고 빠르게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벼룩시장구인구직은 "이용자 편의에 맞춘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기술 개발 및 디자인 강화를 진행하였고 스마트앱어워드 최우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생활밀착형 일자리 취업 희망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벼룩시장구인구직 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생활정보 미디어인 벼룩시장은 1990년 창간돼 현재 46개 지역판을 발행하고 있다. 신문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온라인·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20대부터 중장년 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온·오프 통합 생활정보 미디어로 성장했다. 현재 신문, PC, 모바일웹, 벼룩시장 구인구직 모바일 앱, 벼룩시장 부동산 앱 등 분야별로 앱을 특화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4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