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12월6일 개최
  • 기사등록 2018-12-04 22:34:19
기사수정

서울 강남구는 한국엔젤투자협회와 6일 오후 1시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청년 구직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포스터


이번 행사에는 굿게임즈, 우아한형제들, 바로고, 쿠엔즈버킷, 힉스컴퍼니 등 49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스타트업 취업 토크콘서트, 채용부스, 채용 설명회, 투자 상담부스 외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스타트업들은 스타트업들은 사전 및 현장 신청자를 대상으로 200여명 규모의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취업 토크콘서트에는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과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이충재 왓챠 매니저가 연사로 나선다.

이 외에도 지문으로 알아보는 적성검사와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AI 자소서 분석 등이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한 방문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현재는 사전 등록이 마감되어 현장 등록 이용만 가능하다.


이수진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의 채용과 청년들의 취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구는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한국무역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며, 삼성물산, 아남전자, KB국민은행 등 국내기업 180곳과 해외기업 40곳이 30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원하는 기업정보를 미리 확인한 후 이력서와 함께 면접에 응시하면 된다.


강남구는 올해 관내 유망 중소기업 202개사와 구직자를 매칭하는 취업박람회를 5회 개최해 일대일 맞춤형 구직상담과 일자리 알선을 진행해 277명의 구직자를 취업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4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시민기자 이수민 시민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