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컬러레이, 2019년 핵심 기술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선정 - 운모 활용한 자동차 전도성 프라이머 코팅 소재 개발 착수
  • 기사등록 2018-12-13 09:41:54
기사수정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전문 컬러레이가 운모를 원료로 한 자동차 전도성 프라이머 코팅 소재 개발에 착수한다.


▲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전문 컬러레이가 운모를 원료로 한 자동차 전도성 프라이머 코팅 소재 개발에 착수한다.


컬러레이는 최근 중국 저장성(浙江省, 절강성)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9년 핵심 기술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되면서 자동차 프라이머에 사용되는 고성능 전도성 나노 코팅 소재 기술을 개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 프라이머(기초 도장제)는 차체 도색 시에 플라스틱 표면을 부식이나 물리적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페인트 도료의 점착성을 높이기 위해 차체 표면에 최초로 바르는 재료다.


컬러레이는 운모를 활용한 자동차 전도성 프라이머 원료 소재의 개발을 위해 규산염광물과 운모 집합체의 분리(박리) 연구, 규산염광물과 운모 전도 복합재료의 제조 연구, 규산염광물과 운모 전도 복합재료 표면성질 제어 연구, 전도성 규산염광물, 운모, 자동차 도장 스프레이 코팅의 응용 연구 등의 세부 연구 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우선 전도성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자동화 로봇을 통한 정전식 스프레이 도장방식의 작업이 가능해 도장표면에 전도체를 일일이 도포하는 수작업에 비해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도장제 낭비를 막아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다.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전도성 프라이머는 전도성을 부여하는 충전재에 따라 금속계열, 탄소계열, 금속산화계열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금속계열은 원료 파우더의 비용이 높거나, 부식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탄소계열(카본블랙, 탄소섬유, 탄소나노튜브) 원료의 경우 성분을 균일하게 분산시키기 어렵고, 다양한 색상 구현에도 한계가 있다. 금속산화계열 원료도 균일도가 낮고 원가는 높다.


반면 운모를 활용한 프라이머 제품에 대한 사전 연구 결과,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비해 필요 함유량이 낮고, 원가(비용)도 낮으며, 전도성, 균일도, 색상의 다양성 등 기능적 품질은 더욱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다시 산업의 발전, 자원의 절약 환경 보호 등의 효과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의 자동차 산업이 매년 급성장하는 추세를 보임에 따라 자동차 생산에 꼭 필요한 프라이머 제품 수요 및 그에 사용되는 고성능 전도성 코팅 소재의 필요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컬러레이 대표이사 줘중비아오는 “이번 연구개발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자동차 산업뿐 아니라 ‘기능성 도장·도색’이 활용되는 모든 산업군에 걸쳐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더욱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회사 발전을 위한 추진력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중국 저장성 당국은 ‘프로젝트 4+3+N’이라는 이름으로 국내 산업체계의 핵심적인 지원과 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컬러레이가 소재한 후저우시(湖州市, 호주시) 과학기술 창조를 위한 중요한 사업이기도 하다.


한편, 컬러레이홀딩스는 2013년 홍콩에서 설립된 지주회사로 2008년 세워진 '저장컬러레이'를 사업 자회사로 두고 있고 손자회사는 '더칭커러'다. 중국에서 화장품용 펄안료를 주로 생산해 로레알 등 글로벌 화장품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이 업체는 화장품 중국내 펄원료 점유율 1위 업체다. 컬러레이홀딩스는 진주광택안료의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를 수행하고 있는 중국 저장카이서리를 모체로 설림된 지주회사로,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주요 로컬 화장품 기업 뿐만 아니라, 피앤지, 로레알, 유니레버, 에스티로더, 인터코스와 같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 진주광택안료를 공급하고 있을 만큼 우량한 기업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46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