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연계 교육 훈련생 모집
  • 기사등록 2019-03-07 18:05:49
기사수정

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여성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연계를 위해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 △어르신 스마트 케어 과정 △사회복지실무자양성 과정 △플라워 디자이너 양성과정 △청소년 진로 및 상담 전문가 과정 훈련생을 각각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 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연계 교육 훈련생 모집


‘어르신 스마트 케어과정’은 어르신이 가진 문제를 완화하거나 돕기 위한 상담기법, 어르신의 인지능력 및 치매예방을 위한 기억력 강화, 질병에 맞는 식단, 수납전문 지식을 익혀 차별화된 노인돌봄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어르신 케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직업교육은 4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노인심리상담, 수납정리정돈, 환자별 식단조리, 어르신 체조 등 교육을 받으며 수료 후 취업 연계도 이루어진다.

훈련생 모집은 3월 30일까지이고 취업 알선을 위해 사전 면접이 있으며 모집대상은 미취업자이다.


‘사회복지실무자양성’ 과정은 노인복지시설현장에 필요로 하는 업무와 역할, 수행업무를 파악하여 복지시설 실무, 행정 및 관리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로 취업을 연결해 드리는 과정이다.

해당 직업교육은 5월 13일부터 8월 1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사회복지행정 기본과정, 사회복지실습, 사무실무(ITQ엑셀 취득과정)의 교육받으며 수료 후 취업 연계도 이루어진다.

훈련생 모집은 4월 30일까지로 취업 알선을 위해 사전 면접이 있으며 모집대상은 미취업자이다.


‘플라워 디자이너 양성과정’은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적인 화훼장식가로 거듭나며,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업무를 익혀 빠르게 적응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직업교육은 6월 17일부터 8월 13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화훼기능사 자격증 대비 및 플라워 실무, 창업교육을 받으며 수료 후 취·창업을 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 훈련생 모집은 5월 31일까지로 취업 알선을 위해 사전 면접이 있으며 모집대상은 미취업자이다.


‘청소년 진로 및 상담 전문가 과정’은 뇌과학을 통한 행동, 심리분석을 통하여 청소년 지도교육에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성격유형에 따른 인간의 속성을 이해하도록 하여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지도와 진로지도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상담능력을 함양해 청소년 진로 및 상담 전문가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직업교육은 8월 28일부터 11월 11일까지 2.5개월 동안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청소년의 심리 및 상담, 인성 및 진로상담, 중독의 이해와 치료, 예방교육 및 집단상담 시연 등을 교육받으며 수료 후 취업 연계도 이루어진다.

훈련생 모집은 7월 31일까지로 취업 알선을 위해 사전 면접이 있으며 모집대상은 미취업자이다.


한편, 모든 위의 교육과정은 교육비가 10만원이며, 수료 시 5만원, 6개월 이내 취업 시 추가로 5만원을 환급을 받아 실제로 본인 비용은 없는 셈이다.


훈련 관련 자세한 상담과 문의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5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