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개장 앞둔 경남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 지역주민 우선 채용
  • 기사등록 2019-03-29 18:50:25
기사수정

경상남도와 창원시 등이 29일 경남도청에서 박성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허성무 창원시장, 정창선 경남로봇랜드재단원장, 정영수 경남마산로봇랜드(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로봇랜드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 7월 개장 앞둔 경남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 지역주민 우선 채용


이번 협약에 따라 경남도와 창원시는 마산로봇랜드에 대한 행정적 지원과 함께 테마파크의 구인·구직 알선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경남로봇랜드재단과 경남마산로봇랜드는 테마파크 직원을 지역주민으로 우선 채용하기로 했다.


아울러, 비정규직과 성수기 임시직원 채용과 관련해 구인‧구직 정보를 협약기관 간 사전에 공유하고, 지역주민에게 우선 제공해 더 많은 지역주민이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사진) 경남 마산로봇랜드 로봇R&D센터 조감도


한편, 마산로봇랜드 경남 마산에 지난 2009년부터 약 7000억원의 국비, 지방비, 민간자본이 투입된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일원 125만9890㎡ 부지에 조성하고 있는 산업연계형 테마파크다로 10여 년의 준비 끝에오는 7월 개장 예정이다.


마산로봇랜드는 산업연계형 테마파크로 산업의 선도 역할 뿐 아니라, 테마파크로서 기능도 충분히 하여 테마관광으로도 그 기능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5개 분야 로봇관에 롤러코스터를 비롯한 22종의 놀이시설을 갖춘 민간 테마파크와 호텔, 콘도, 컨벤션센터, R&D센터 등을 집적화해 연간 170만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5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