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경력단절 여성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기사등록 2019-05-17 15:21:09
기사수정

경기 파주시는 출산과 육아, 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5월 20일부터 30일까지 경력단절 여성 구직자를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 파주시, 경력단절 여성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번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6월 4일부터 18일까지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나의 삶과 일 △변화하는 세상과 여성리더십 △재취업 성공 요인 △나의 강점 스토리 입사서류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및 모의 면접 △기본소양 교육 등 집단상담 12시간 개별상담 3시간 총 15시간으로 이뤄진다.


신청자격은 시 관내 거주하는 만 20세부터 54세까지 경력단절여성 구직자다.


참가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또는 시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는 파주시일자리센터, 운정행정복지센터, 문산행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선발을 통해 교육을 받게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재취업의 꿈을 가진 경력단절 여성들이 일터로 복귀해 재능과 역량을 발휘하고 경제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교육수료 후 취업상담을 통해 동행면접, 구인처 발굴 등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파주시는 지난해 ‘취업나침반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2회에 걸쳐 운영해 32명이 교육에 참석해 1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61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