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중소벤처기업 여성인력 육성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05-23 19:13:34
기사수정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안산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중소벤처기업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소벤처기업 여성인력 육성의 중요성 및 양성평등 사회 실현에 대한 인식을 양 기관이 함께 공유하고 이와 관련한 교육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나윤경 양평원장, 김성환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중소벤처기업 여성리더 교육과정 개발·운영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교류 협력 ▲전문강사, 교육 노하우 공유 ▲교육시설 등 인프라 활용 ▲온·오프라인 교육 연계 등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의 협력으로 중소벤처기업에 양성평등 문화 기반 조성 및 확산을 통해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 및 성별 다양성 제고 등 후속 효과가 기대된다.


나윤경 양평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국내 기업의 성별 균형 성장, 성인지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조직문화에 맞는 맥락적 교육으로 성평등 가치 공유 및 확산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무료교육 지원으로 중소벤처기업 여성 중간관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년도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의 여성 관리자 교육은 앞으로 3차례 (1차: 6월 20일, 2차: 9월 26일, 3차 : 11월 29일) 더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환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우리나라 여성 관리직 비율은 12.5%로 OECD 평균인 31.9%에 크게 못 미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양성평등 문화 조성과 여성인재 육성 관련 교육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에 대한 전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성평등콘텐츠대상' 정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3회를 맞는 성평등콘텐츠대상은 7월 1일부터 27일까지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젠더 온'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6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