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EB하나은행, 모바일로 가입 가능한 외화특화 상품 2종 서비스 출시 -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출시
  • 기사등록 2019-06-07 13:59:16
기사수정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에 대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규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를 한다고 7일 밝혔다.


▲ KEB하나은행은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에 대해 모바일 간편 신규 가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인증을 통해 하나원큐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을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 외화통장이 동시 개설돼 원화 통장으로 입금 시 전신환 매도율로 자동 환전돼 외화통장에 입금되는 글로벌페이카드 전용 결제를 위한 보통예금 통장이다.


'글로벌페이카드'는 해외 ATM 기기에서 인출이 가능하고 해외 AMEX 가맹점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화표시 해외전용 체크카드로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에서 외화로 직접 결제함으로써 현찰 수령과 소지, 재환전 등의 불편함을 없앤 상품이다.


따라서 '글로벌 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 시점 이후에 결제할 원화 금액이 확정되지만 사전에 환율을 확정할 수 있어 환율에 민감한 손님들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글로벌 페이 카드를 통해 결제금액의 1.0∼1.5%가 부과되는 해외사용 수수료도 완전히 면제받을 수 있어 환율과 수수료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외화다통화예금'은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27개 통화 중 손님이 원하는 10개의 통화를 하나의 대표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환테크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환율 변동 리스크와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하는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하게 됐다"며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손님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의 중국 현지법인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내 제1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의 '앤트파이낸셜'과 손잡고 디지털 모바일 대출서비스인 '마이지에베이'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으며, 이는 중국에 진출한 외자은행으로는 홍콩(중국) 동아은행에 이어 두 번째 사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63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