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회 ‘국제인공지능대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 국내외 AI전문기업과 기관 150여개사의 참가와 300개의 부스 규모로 개최
  • 기사등록 2019-06-14 12:00:09
기사수정

인공지능(AI)이 미래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될 것인지 AI가 가져오는 우리 사회와 산업의 혁신은 무엇인지 관련 AI 최신 기술과 플랫폼·솔루션,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 국내외 AI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적용 및 도입 전략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을 이끌 인공지능(AI)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제2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19)’이 열린다.


▲ (사진) 2018년 국제인공지능대전


기간은 7월 17일부터 19일까지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외 AI전문기업과 기관 150여개사의 참가와 3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AI EXPO에는 국내 지능산업을 리더하고 있는 지능정보산업협회가 정식으로 주최·주관으로 합류해 그 가치를 더욱 높였으며 한국인공지능협회, AI관련 전문 미디어 인공지능신문, 국내외 ICT관련 전문 전시기업 서울메세인터내셔널, 스토리앤플랜 등 5개 기관 및 단체가 통합 주최·주관한다.


‘2019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의 주요 출품 및 전시품목으로는 △‘AI Elemental Technologies·H/W·S/W’ 분야의 머신러닝, 딥러닝, 뉴럴 네트워크, 강화 학습, 자연어, 음성인식, 이미지인식, AI칩·부품, 컴퓨팅, 플랫폼·솔루션 등과 △‘AI Applications&Services’ 분야로 챗봇 및 어시트턴트, 5G·네트워크, IoT, 자율주행, 의료·헬스케어, 금융, 보안, 제조·유통·소매, AI로봇, 웨어러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홈, 드론·UAV, 콜센터·컨텍센터, 예측유지보수, AI컨설팅 등과 ‘인공지능경진대회’, ‘AI 유저 컨퍼런스’, ‘부대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이다. 동시 개최 행사로는 ‘인공지능 인력 1:1 매칭’, ‘AI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데모데이’ 등이 예정돼 있다.


사단법인 지능지능협회 허일규 회장은 "‘제2회 국제인공지능대전’을 통해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이 조기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산업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4차산업 산·학·연의 역량을 결집하여 산업 생태계를 대변하고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에 이르기까지 전 산업분야에서 펼쳐질 변화의 트랜드 속에서 국내 기업이 세계적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인공지능에 대한 산업이해 및 정확한 시장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인공지능과 관련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하는 기업 및 인공지능과 관련 기술을 도입하고자 희망하는 사용자의 방향설정과 ‘자발적 네트워킹 기회’를 통한 국내 인공지능산업의 발전을 꾀하고 인공지능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만큼 ‘다양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인공지능 기업과 사용자가 상호 교류하고 비즈니스 기회와 협력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2018 국제인공지능대전'에는 총 3일간 1만 4천여 명이 관람한 것으로 나타나 우리나라 인공지능 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게 했다. 또한 인공지능을 적용한 사업성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인공지능융합 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는 IoT를 이용한 헬스케어 시스템을 보여준 ㈜드로미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했고 스마트 소음 귀마개를 생산하는 ㈜수현테크, 모바일 검안 기술을 개발하는 ㈜픽셀디스플레이 등이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등 총 5개의 업체가 신선한 아이템으로 수상해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인공지능협회의 교육 및 컨설팅 등 후속성장지원을 받게 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6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