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장애예술인협회-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장애인예술인 일자리 마련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월 17일 '장애예술인 일자리 만들기’ 개최
  • 기사등록 2019-07-23 17:56:02
기사수정

한국장애예술인협회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고 만화영상진흥과 장애인예술 창작 활성화를 위하여 23일 오전 11시 만화영상진흥원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사진) 왼쪽부터 방귀희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회장과 신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는 8월 17일 2시~4시에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5층 세미나실에서 2019장애인예술 세미나로 ‘장애예술인 일자리 만들기’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조발표는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회장이자 숭실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인 방귀희박사가 장애예술인후원고용제도에 대해 소개한다. 주제발표에는 최지현(화가, 휠체어), 김용우(무용가, 휠체어), 이병우(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과장) 그리고 2019년 장애청년웹툰아카데미를 진행했던 김병수(목원대학교 교수, 만화가) 님이 각각의 분야에 대한 실태와 방안을 제시하고 발달장애 화가 자녀를 둔 엄마인 김은정씨 등이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장애청년웹툰아카데미를 진행하며 웹툰이 장애인의 좋은 일자리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한국장애예술인협회는 1만 장애예술인들이 창작 활동으로 직업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MOU로 큰 시너지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6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