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비즈온, 신개념 종합 체험전시 공간 ‘솔루션 체험관’ 조성 나선다 - 19일 부산 벡스코 개관 이어 서울 을지로 등 전국 단위 ‘솔루션 체험관’ 지속 오픈 예정
  • 기사등록 2019-08-16 13:52:09
기사수정

더존비즈온이 전국 단위의 ‘솔루션 체험관’ 조성에 나선다.


고객과 근접한 공간에 조성될 솔루션 체험관은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 전시, 체험하고 컨설팅과 비즈니스 상담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종합 체험전시 공간이다.


▲ (사진) 더존비즈온이 19일 부산 벡스코에 오픈하는 부산 솔루션 체험관


더존비즈온은 우선 1차로 부산 벡스코 내에 약 100평 규모의 ‘부산 솔루션 체험관’을 구축 완료하고 8월 19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서울 강남, 광주에도 비슷한 규모의 공간을 준비하고 곧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 매입하는 서울 을지로 오피스에는 통합 솔루션 구축센터와 함께 보다 큰 규모와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 체험관을 준비해 고객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ICT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솔루션 체험관은 각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별, 업무환경별, 디바이스별 맞춤형 데모를 32:9 화면의 대형 LED 와이드 스크린에서 한 번에 제공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의 흐름을 한눈에 조망하고 협업 방식, 사용 환경 등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어 현장감 있고 유기적인 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해진다. 또한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를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환경도 갖췄다.


이처럼 더존비즈온이 최첨단 솔루션 체험관 조성에 나선 것은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대로 알리고 영업 효율성도 높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실제로 현재의 방문 영업 방식은 다양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시연하기에 한계가 있다. 이에 고객이 직접 전체 솔루션을 확인하고 데모를 시연해볼 수 있는 솔루션 체험관을 만들고 제품별로 특화된 전문 ICT 코디네이터가 고객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SW 업계에서 수십 년간 이뤄져 온 방문 영업 관행을 탈피해 내부의 통합된 공간으로 고객 접점을 옮겨옴으로써 공급자 입장에서의 효율성 제고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찾고 시간과 비용 소모를 낮추는 상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부산 솔루션 체험관은 제조업 제품 중심으로 운영되는 기존 쇼룸과 달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끄는 첨단 기술과 이를 활용한 ICT 혁신사례를 상설 전시하고 실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핀테크, EBP(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등의 제품 체험관을 비롯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플랫폼과의 연계 서비스를 전시하는 협업 체험관,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ICT 교육 캠프 등 다양한 현장 경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솔루션 체험관은 풍부한 경험을 갖춘 더존비즈온의 ICT 전문가들이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이 모르는 문제까지 찾아 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상담하며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공간"이라며 "고객이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기업 환경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6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