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ISET, 사이버 보안 분야 여성리더 노하우 전수 나선다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2019 Women in cyber’ 9월 17일 개최
  • 기사등록 2019-08-19 11:28:12
  • 수정 2019-08-19 11:29:13
기사수정

9월 17일(화) 오후 3시 30분부터 멀티캠퍼스 교육센터 멀티스퀘어에서 4차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시대 사이버 보안을 주제로 ‘2019 Women in cyber’가 열린다.


▲ 2019 Women in cyber 세미나 안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가 주최하고 보안회사인 팔로알토네트웍스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자신문, 이화여자대학교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여성과학기술인이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보안 분야 여성 리더의 성공사례와 노하우 공유로 우수한 여성 인력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기조연설자로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안혜연 소장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조현숙 소장 ▲이화여자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이향숙 교수 ▲팔로알토네트웍스 Wenting Chiu 마케팅 디렉터가 나선다.


패널토의자로는 ▲인터파크 윤혜정 개인정보보호 최고 책임자 ▲한국인터넷진흥원 취약점검팀장 이동연 팀장 ▲SK Infosec 임수진 상무 ▲전자신문 김인순 데스크가 참여한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사이버 보안 분야 여성 전문가로서 보다 많은 여성 인재들이 양성·활용될 수 있도록 산·학·연이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의지를 말했다.


WISET은 “앞으로도 사이버 보안 분야 외에도 빅데이터, AI 등 신산업분야 직무발굴은 물론 재직자를 위한 교육훈련·멘토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력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6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