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키즈폰 시장 1위 인포마크, 미국 시장 진출
  • 기사등록 2019-10-16 14:25:17
기사수정

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 전문기업 인포마크가 미국 키즈폰 시장에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 인포마크가 미국에 수출하는 키즈폰 Timex FamilyConnect


인포마크 키즈폰은 미국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T-Mobile’을 통해 출시하게 됐으며, 1차로 약 5700개 T-Mobile 대리점에서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특히 미국 시장은 우리나라 인구수 대비 6배 이상의 큰 시장 규모를 갖고 있어 인포마크는 향후 키즈폰 수출 물량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제품은 손목시계 타입의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폰으로 LTE 통신망을 사용하고 고해상도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6개의 주요 메뉴 아이콘을 한 화면에서 보여주는 UI(사용환경)를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전화 및 문자 △실시간 위치전송 △SOS 긴급연락 △안심 존 설정 △걸음 수 체크 등이 있다. 또한 부모(보호자)의 앱에서 연락처 설정, 학교 및 집 등 안심 존 설정, 실시간 위치 확인, 게임 가능 시간대 설정 등이 가능하다.


T-Mobile은 Verizon, AT&T를 잇는 미국의 메이저 통신사로 8300만명(2019년 2Q 기준)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혁 대표는 “미국 메이저 통신사에 제품을 공급하는 것은 자사의 기술력 및 품질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미국 최대 쇼핑 기간인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있어 공급 물량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포마크는 2014년 국내 최초로 키즈폰 ‘준’을 론칭했다. 현재까지 기능, 성능 및 디자인을 개선한 준 시리즈를 잇달아 출시하며 국내 키즈폰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딩 업체이다. 또한 2016년부터 노르웨이, 2018년부터 호주에 키즈폰을 수출하고 있다.


한편, 인포마크는 ICT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 기업이다. 2002년 설립 이래 세계 최초의 WiMAX 모바일 라우터 개발, 국내 최초의 웨어러블 키즈폰 개발 등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통신 단말 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AI와 IoT를 기반으로 한 디바이스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에는 국내 최대 포털사를 통해 AI 스피커를 출시하였으며 IoT 기반 축우관리시스템 지분 투자 및 공동 개발, 코딩 교육 콘텐츠 제작과 연구 개발 등 다양한 신사업을 전개 중이다. 아울러 미국 유명 시계 브랜드 회사인 TIMEX를 통해 T-Mobile에 제품을 공급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