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앞으로 국제연합 세계 관광기구와 협력한다 - 국제연합 세계관광기구 회원 가입 승인받아
  • 기사등록 2019-10-16 17:52:08
기사수정

KT가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국제연합 세계 관광기구(이하 UN WTO)에 협력회원로 가입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 KT, 통신사 최초로 UN 세계관광기구 멤버되다


UN WTO는 관광 발전을 통해 경제 발전과 국제 평화에 공헌할 목적으로 1975년 설립된 국제기구로, 세계 관광 정책을 조율하고 회원국 간 우호 교류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UN WTO 정회원은 국가 단위로 가입이 이뤄지며, KT가 가입한 협력회원은 도시, 관광 관련 기업·단체들이 가입한다.


UN WTO 는 현재 대한민국을 비롯해 전 세계 157여 개 국이 정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문화체육관광부가 국가회원으로, 한국관광공사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등 7개 기관이 가입돼 있고, 민간 기업 중 통신사로서는 처음으로 KT가 가입됐다.


KT는 LTE 시그널 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인구 분석 솔루션인 '트립(TRIP, Travel Intelligence Platform)'을 활용해 한국관광공사, 지방자치단체와 관광 관련 협회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관광 행정을 지원하고 있다.


트립은 내외국인 관광객 이동패턴과 밀집 지역 등을 분석하고, BC카드의 소비데이터와 SNS 버즈량과 결합해 만족도도 분석해낸다. 또한 KT는 지난해 중국 계림에서 개최된 12차 UNWTO·PATA Forum on Tourism Trends & Outlook(UN 세계관광기구·태평양 지역 관광협회 관광 트렌드와 전망 포럼) 행사에 참가해 관광 데이터의 정량 측정 방식과 사례들을 소개하며 글로벌 관계자들의 관심을 끈 바 있다.


KT 빅데이터 사업지원단 윤혜정 전무는 "세계 최대 관광 교류의 장인 UN 세계관광기구 멤버로서 KT가 관광 분야에서 쌓은 빅데이터 분석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게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입 회원국과 교류 증진을 통해 우리나라 관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사람인 “멘토와 꼰대는 종이 한 장 차이”
  •  기사 이미지 베트남 내 한국 기업에 한전 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한다
  •  기사 이미지 DK도시개발, 하반기 경력사원 공개 채용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