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풀무원 다논 액티비아, SN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정받아
  • 기사등록 2019-10-17 10:55:47
기사수정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의 8년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인 ‘액티비아’가 ‘2019년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식음료-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풀무원다논의 8년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액티비아가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식음료-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SNS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며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고자 2011년에 제정한 상이다. 올해 9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수여하고 있다.


식음료-음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액티비아는 올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전략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경험을 통해 변화와 체험을 경험하도록 하는 전방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기획했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액티비아그린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해 SNS에서 고객 친화적 소통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했다.


액티비아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했으며, 이를 활용해 각 분야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나아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서로 보완 연결되도록 구성해 타겟 접점 어디에서도 정보를 접하고 실제 경험으로 이어지도록 구성했다.


SNS로 공개된 액티비아의 ‘장 건강 레시피’와 ‘장 건강 요가동작’은 온라인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확대는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액티비아의 전방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이번 심사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풀무원다논 홍영선 상무는 “SNS를 활발하게 활용하는 시대에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를 생각해 진행한 캠페인을 통해 뜻깊은 상을 받아서 기쁘다”며 “액티비아는 앞으로도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삶 속 슬픔과 기쁨을 함께하는 친구 같은 존재로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하겠으며, 한국 소비자의 건강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희련 대표가 이끄는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프랑스 다논이 보유한 4000여종의 유산균 중 엄선된 프로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현재 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 온 가족 활력 요거트 ‘아이러브요거트’, 3년 연속 그릭요거트 국내 판매 1위 ‘풀무원다논 그릭’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마이딜라잇을 통한 데어리 디저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한편, 액티비아는 이번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을 기념해 약 2주 동안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티비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현재 액티비아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매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 홍보를 하는 것에서 벗어나 유저와의 상호 소통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을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사람인 “멘토와 꼰대는 종이 한 장 차이”
  •  기사 이미지 베트남 내 한국 기업에 한전 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한다
  •  기사 이미지 DK도시개발, 하반기 경력사원 공개 채용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