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생명, 탈스펙 트렌드 서류전형에 반영해 이슈
  • 기사등록 2019-10-18 11:00:35
기사수정

한화생명이 2019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 한화생명이 19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은 10월 29일 화요일 오후 3시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채용 부문은 영업관리, 경영지원, 글로벌, 상품계리, 자산운용, 디지털 등 총 6개 부문이며 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2020년 1월초 입사하게 된다.


서류심사가 면제되는 특별전형도 있다. ‘한화생명 63초 자기소개 동영상 특별전형’은 지원자가 직접 제작한 한다. 이는 최근의 탈스펙 트렌드를 반영한 전형이다. 지원자는 자기소개서 대신 자신만의 방식으로 지원동기, 직무 관련 역량, 입사 후 포부 등을 동영상을 통해 표현하면 된다. 단 일반전형과의 복수지원은 불가능하다.


또한 한화생명과 관련한 행사 및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지원자들에게도 동일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한화생명 글로벌 인턴십 중 활동우수자, 한화사이언스챌린지 수상자 중 우수활동자, 한화 Dreamplus Travel Creator 중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자 등은 입사 서류 제출시 서류심사 없이 바로 실무면접의 기회가 제공된다.


일반직 신입사원 전형과 별도로 한화생명은 최근 채용 연계형 인턴 전형을 실시했다. 8월 한달간 현업에 배치되어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인재들은 임원면접을 거쳐 9월 말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다. 기졸업자들은 11월에, 졸업 예정자들은 2020년 1월에 입사한다.


한화생명 임석현 인사팀장은 “젊은 한화의 미래금융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1946년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사로 출발한 ‘대한생명보험’이 전신으로 한화생명은 생보업계에서 점유율 2위를 차지하며 삼성생명, 교보생명과 함께 빅3 생보사로 불린다.


크레딧잡에 따르면, 고용보험 기준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은 3,738만원 수준으로 한화생명의 연봉이 상위 1%라고 공지하고 있다. 아울러 2017년 한화생명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직원의 평균 근속연수는 17.3년으로 직원의 조직충성도가 높고 이직률이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신한금융그룹, 우수 스타트업 기업 인재 확보한다
  •  기사 이미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이동쉼터 ‘자원활동가’ 모집
  •  기사 이미지 KMI한국의학연구소, 복지시설 아이들 위해 1억원 후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