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국대 학생들이 우수 기업 인턴에 다수 선발되는 이유
  • 기사등록 2019-10-19 00:31:42
기사수정

건국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는 18일 현장실습 우수 사례를 공유·확산하고 현장실습 우수기관과의 산학협력 확대를 위해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 500에서 '제2차 산학협력 네트워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 건국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는 18일 현장실습 우수 사례를 공유·확산하고 현장실습 우수기관과의 산학협력 확대를 위해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 500에서 `제2차 산학협력 네트워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융호 건국대 교학부총장, 박기영 취창업전략처장, 현장실습에 참여한 우수 실습학생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국대 현장실습 운영 현황 발표, 현장일습 참여 우수 실습기관 시상 , 현장실습 참여 우수 실습학생 시상, 2019 채용동향과 취업전략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우수 실습기관에는 현대경제연구원, 비상교육, 건국유업·햄, 에이다스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서울에너지공사, 한국무역협회, 테크빌교육, 종합건축사사무소 고우건축, 서진산업 등 10곳이 선정됐다.


건국대가 현장실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는 현장실습 기업 발굴과 꾸준한 학생 대상 홍보, 현장실습 교과목 신설 등의 노력 때문이다. 2016년 365명이던 건국대 현장실습 참가자는 올해 984명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또 건국대는 산학협력 교원을 중심으로 현장실습 기관을 발굴하고 매칭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PP장기현장실습 LINC+사업단(3명), 문과대(2명), 공과대(3명), 경영대(1명), KU융기원(1명) 등에 총 14명의 산학협력 교원을 배치해 단독 실습기관을 꾸준히 확보해나가고 있다. 건국대가 현재 매칭에 성공한 단독 실습기관으로는 현대경제연구원, 서울에너지공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인천항만공사, 일동제약, SK매직 등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대기업과 공기업 뿐 아니라 주한미국상공회의소, 브지니스어슈어런스코리아 등 외국계 기업이 다수 포함됐다.


건국대는 또 현장실습 교과목을 끊임없이 신규 개발해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 개설한 '현장실습과 커리어 플랜(Field Training for Career Plan)' 교양 과목은 인문계와 이공계열 등 계열을 세분화 해 운영했다. 수업은 현장실습 시 주의사항과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K텔레콤 등 우수한 기업들의 인턴십에 선발됐다.


박기영 건국대 취창업전략처장은 "앞으로 단과대학별 산학협력 교원을 더욱 세분화해 전공기반 현장실습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실습기관 현장방문 지도와 현장실습 참여 학생을 구분 관리해 현장실습 실적 관리를 내실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