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팩토리 구축 주요 혁신기업이 한자리에 모인다
  • 기사등록 2019-10-31 10:29:44
  • 수정 2019-10-31 10:30:55
기사수정

수원컨벤션센터에서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스마텍2019)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최적화된 다양한 혁신기업들이 참가하여 스마트제조혁신을 준비하는 많은 기업 담당자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 스마트팩토리 구축 주요 혁신기업이 11월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순수 자체 기술로 제작된 최고의 국산 로봇시스템을 보유한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출품한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포괄적인 기술을 보유한 로봇 전문 기업으로서 로봇에 필요한 기계 및 전자부품을 직접 분석하고 개발하여 주목을 받았다. 특히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출시한 RB시리즈 협동로봇은 20년 노하우의 이족보행 휴머노이드 로봇(HUBO) 기술을 바탕으로 모터, 엔코더, 브레이크, 관성센서, 제어 소프트웨어 환경 구축 등 로봇에 필요한 모든 핵심 기술이 내재화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스마트모션 제어 시스템 WMX 시리즈로 대표되는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가 차세대 모션 컨트롤러 제품인 WMX3을 선보인다. EtherCAT 기반 소프트모션 제어 시스템 WMX3는 반도체 제조 장비, FPD 장비, 스마트폰 장비, 2차 전지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스마트팩토리 장비 제어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WMX3는 전용 모션 보드나 전용 컨트롤러 없이 WMX3를 탑재한 Windows PC 1대로 서보 모터를 최대 128축(1ms), 최고 0.125ms(16축)까지 고속 동기 제어가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 ERP, 소프트웨어 기업들도 대거 참가한다. 이번 SMATEC2019에 참가를 결정한 비젠트로는 중소·중견기업용 ERP, MES, BI, Portal 솔루션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혁신형 기업으로 2011년 삼성SDS에서 분사 후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반의 구축형(On-Premises) 및 클라우드형(Cloud Service)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토탈 ICT 솔루션 기업이다.


특히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데이터 수집 및 측정, 분석과 진단을 현실화하는 자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IoT, ChatBot, RPA, AI를 기반으로 한 BIZENTRO Digitalization(자동화, 인공지능화) Platform을 상담하기 위한 많은 참관객의 방문이 예상된다.


25년 간 국내 ERP 시장의 선두주자로 ERP의 연구, 개발, 제공 전문기업인 영림원소프트랩은 스마트팩토리에 적용 가능한 영림원의 제품 K-System과 함께 참가한다. K-System은 영업 수주, 생산, 판매, 재고관리와 구매, 회계까지 통합되어 운영되고 그 결과로 원가관리까지 연결되는 통합 프로세스를 지향하는 특징을 가진다. 이미 국내외 여러 기업이 영림원 ERP를 통해 효과적인 시스템경영으로 의사결정에 활용하고 있어 이번 SMATEC2019에서도 참가 대표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유니버셜로봇 대리점인 다스코리아, 앱손 로봇을 통해 자동화 효율을 향상하는 기업인 위더스테크, 상생형 스마트공장 제1호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어 관심을 모은 국내 로봇용 감속기업체인 에스비비테크와 독일의 산업 자동화 선도기업인 피닉스컨택트, 공학 기술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웹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전문 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가 전시회 참가를 확정하여 전시장에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2019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은 11월 20일부터 22일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출품 분야 제품 및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주요 행사인 컨퍼런스는 SMATEC2019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페이지(https://www.onoffmix.com/event/194274)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IT·엔지니어 직종 채용... 코딩 테스트는 기본
  •  기사 이미지 도시가스 민들레카, 서울시 사회공헌 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인크루트 21살 기념 이벤트 실시 "생일축하하고 아이폰 11 받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