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국민은행, AI·AGILE·ASEAN로 디지털금융 확산에 앞장
  • 기사등록 2019-11-01 12:26:04
기사수정

KB국민은행이 지난 30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CNS와 신기술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대표, 김홍근 LG CNS 금융/공공사업부장(전무)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 왼쪽부터 김홍근 LG CNS 금융/공공사업부장과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대표가 신기술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및 소상공인 특화 신용평가 모델 등 지능화 서비스 개발 △애자일 방법론 기반 혁신 디지털 상품·서비스 개발 △ASEAN, 중국 등 글로벌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 개척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해 국내외 금융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앞서 9월 LG CNS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을 방문해 라오스,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지역 IT프로젝트 추진 사례와 현지 금융, 핀테크 동향 등을 확인하며 LG CNS와 향후 글로벌 금융 비즈니스 추진 관련 협력사항을 논의한 바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신기술 검증 및 연구개발 전담조직인 ‘IT기술혁신센터’ 설립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대학생 해커톤 ICT 공모전’개최 △계좌기반 Digital 간편결제 플랫폼 ‘STARGATE’구축 등 디지털 시대 금융IT의 역할 변화상을 제시하며 IT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10월 25일에는 은행 IT조직에서 직접 운영하는 대면 영업채널이자 IT파트너들과의 협업을 위한 테크데스크인 ‘KB 인사이트지점’을 개설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KB국민은행 이우열 IT그룹대표는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LG 그룹 및 LG CNS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소상공인과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IT생태계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IT·엔지니어 직종 채용... 코딩 테스트는 기본
  •  기사 이미지 도시가스 민들레카, 서울시 사회공헌 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인크루트 21살 기념 이벤트 실시 "생일축하하고 아이폰 11 받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