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전문가 투입해 취업 역량 강화 위해 나섰다
  • 기사등록 2019-11-11 11:21:49
기사수정

관악구가 오는 13일 청년들의 취업 성공과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자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관악구,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은 청년 개개인의 잠재된 성향을 분석해 소질과 적성을 찾고 잘하는 분야가 직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특강은 13일 오후 5시부터 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성공 취업의 모든 것! 전문가 특강(1H) △2부 자소서/면접 완벽준비! 전문가 특강(1H) △3부 1:1 개인 컨설팅(2H) 총 3부에 걸쳐 4시간가량 진행된다.


1부 '성공취업의 모든 것!'에서는 마이온컨설팅 류태섭 수석컨설턴트의 진행으로 청년 개인의 소질과 적성, 역량 등을 고려한 직업과 직무를 찾아보는 시간이 주어진다.


2부 '자소서/면접 완벽준비!'에서는 전 TBS 교통방송 기자이자 전 TBN 교통방송 프리랜서 아나운서인 민세희 님이 출강해, 서류 합격과 성공적인 면접 대비를 위한 '기자처럼 쓰고 아나운서처럼 말하기' 강연을 진행한다.


3부 '1:1 개인 컨설팅' 시간에는 다년간의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 공채 인적성 검사 감독관, 전문 면접관 등의 경험을 가진 박상규 님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1:1 자기소개서 첨삭과 취업 컨설팅 및 피드백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며, 마이온 잡 홈페이지(https://myownjob.kr)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빛나는 사회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02-879-593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